‘2019 두날개국제컨퍼런스’ 성황리 개최

새해 첫 집중훈련 3월 11()~14()

건강한 교회, ‘성장⦁전도’ 대안 집중 공개

복음의 절대 능력을 회복하라!

2

1월21일(월)~23일(수)까지 부산 BEXCO에서 성황리에 개최된 ‘2019 두날개국제컨퍼런스’에는 강력한 성령의 임재와 폭발적인 은혜가 돋보였다. 지금까지 50여 개국 1만6천여 교회가 컨퍼런스를 다녀갔으며, 참가자는 5천여 명의 해외 선교사 및 현지인 사역자들을 포함하여 7만 여명에 달하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세계 최고 권위의 컨퍼런스인 ‘2019 두날개국제컨퍼런스가 23일간의 일정으로 성황리에 개최됐다.

지난 2002년에 시작돼 18년 동안 매년 개최돼 온 두날개국제컨퍼런스는 건강한 교회의 모델을 보여주고복음의 절대 능력과 제자 삼는 세계비전으로 훈련된 주님의 일꾼을 세우기 위해 도전과 은혜를 받는 축제의 장이다.

지금까지 50여 개국 16천여 교회가 컨퍼런스를 다녀갔으며참가자는 5천여 명의 해외 선교사 및 현지인 사역자들을 포함하여 7만 여명에 달하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2

121()~23()까지 부산 BEXCO에서 성황리에 개최된 ‘2019 두날개국제컨퍼런스에는 강력한 성령의 임재와 폭발적인 은혜가 돋보였다.

3

주강사 김성곤 목사는 컨퍼런스의 주제말씀을 통해 세속주의가 팽배한 이 시대를 이기기 위해서는 모든 교회가 복음의 절대 능력을 회복해야 한다고 강조했으며 특히 컨퍼런스 기간 중 이 땅에 하나님 나라를 세우는 전도소그룹 행복모임에 관한 책 이 땅에 하나님 나라를 세우는 전도소그룹 행복모임이 새롭게 출간돼 의미를 더했다.

4
▲2019 두날개국제컨퍼런스의 주강사인 김성곤 목사(풍성한교회 담임, 두날개선교회 대표)

특강 강사로 섬겨준 수원중앙교회 담임이며 중앙예닮학교 이사장인 고명진 목사는 누가복음 2장을 본문으로 ‘JESUS FIRST’라는 제목으로 참가자들에게 큰 도전을 주었으며캐나다 메이플리지교회 담임이며 리디머대학교 교수를 역임한 팀 쉐리단 박사는 선교적 정체성 회복이라는 제목으로 은혜를 더했다.

5

또 풍성한교회 여성슈퍼디렉터 서형련 사모는 행복한 여성사역자라는 제목으로 참가자들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건강한 교회의 큰 그림을 보았다면 오늘 3월부터 시작되는 두날개 집중훈련을 통해서는 단계별로 전도정착양육훈련재생산의 프로세스에 목회자와 선교사와 평신도 사역자들이 참가하여 훈련받게 된다.

집중훈련 전 과정을 수료한 교회는 지금까지 국내외 6천여 교회에 달한다.

집중훈련은 건강한 교회를 세우기 위한 단계별 과정으로 참석자들이 직접적으로 양육과 훈련의 과정을 경험하게 되며 양육과 훈련을 통하여 가치관이 변화 되고세계비전에 사로잡힌 주님의 일꾼들이 세워지는 은혜의 현장으로 자리매김해 나갈 것으로 보인다.

특히 집중훈련을 수료하고 두날개 사역을 그대로 적용한 교회들 중에 수많은 교회가 놀라운 변화와 건강한 성장을 이뤄 가고 있어 한국교회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6

김성곤목사(풍성한교회 담임두날개선교회 대표)는 매년 컨퍼런스와 집중훈련을 통해 목회자와 평신도들을 훈련하고국내외 교회를 섬기는 사역을 감당전 세계에 선교사를 파송하여 선교센터와 현지인 교회를 세워 세계 복음화에 앞장서고 있다특히 20여년의 임상과 신학적 검증을 거쳐 2014년에 새롭게 공개된 세계비전두날개프로세스를 통해 더욱 힘차게 날아오르고 있으며, 2015년에는 청소년과 어린이 두날개프로세스 교재가 새롭게 발간되어 전 세대를 세우는 사역이 되고 있다.

세계비전두날개프로세스는 어린이부터 청소년청년장년에 이르기까지 전 세대를 세계를 품은 그리스도인으로 양육하여 행복한 주님의 일꾼으로 세우는 프로세스이다. 지금도 두날개를 적용하는 교회마다 전 세대가 주님과 같은 말같은 마음같은 뜻(고전1:10)으로 양육되어 하나님 나라를 위한 역사의 주역으로 쓰임 받고 있는 것이 특색이다.

한편컨퍼런스 후속조치인 세계비전두날개프로세스 제6기 집중훈련이 3월부터 10월까지 다섯 차례에 걸쳐 풍성한교회 비전센터에서 진행되며 오는 3월 11일부터14일까지 전도를 주제로 새해 첫 집중훈련이 개최된다.

건강한 교회 성장과 전도의 대안을 찾고자 고민하는 목회자와 평신도라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한국기독타임즈/교회복음신문 김희정 부장, 김다솜 기자

7

■ 세계비전두날개프로세스 특징

세계비전두날개프로세스는 건강한 교회와 탁월한 리더를 세우는 성경적 교회 본질 사역이며시대적 변화에 앞서가는 새로운 일꾼훈련 프로세스다제자를 세워 세계비전을 이루는 구체적이고 실제적인 방법을 제시하고 있으며적용 후 말씀과 성령의 균형 있는 영적 성장으로 성도들의 변화가 빠르며모든 성도가 전도하는 행복한 체질 변화를 가져온다또한 효과적인 정착 사역으로 새가족과 장결가족을 한가족 되게 하며양육과 훈련의 단계별 목표가 분명하기 때문에 건강하고 좋은 열매를 맺게 된다무엇보다 하나님 나라 비전을 향해 초지일관 달려가는 평신도 사역자들이 재생산되며연합 선교를 통해 하나님 나라를 이뤄간다는 것이 그 특징이다.

■ 컨퍼런스 참석자 소감

⦁두날개 사역을 통해 땅 끝까지 복음 전하기 위해 달려가는 사람들과 함께 할 수 있어 감사드립니다. (미국 리폼드신학대학원 리건 던컨 총장)

⦁두날개는 한국과 세계 교회가 활력을 얻고 건강한 신앙으로 놀라운 변화를 가져오는 말씀과 성령의 균형 잡힌 프로세스입니다. (웨스트민스터신학대학원대학교 정인찬 총장)

⦁어두워져 가는 이 시대에 두날개 사역이 작은 불씨가 되어 한국과 세계 교회를 변혁시키고 부흥시키는 출발점이 될 것입니다. (한국교회와역사연구소장 이상규 교수)

⦁두날개는 제자를 세워 세계 선교를 이루는 구체적인 비전과 방법을 제시하고 실천하고 있는 탁월한 선교 대안입니다. (총신대학교 김성욱 교수)

⦁말씀과 기도로 거룩해짐을 강조하는 세계비전두날개프로세스를 통해 건강한 교회가 세워져 가는 것은 매우 성경적인 일입니다. (고신대학교 신경규 교수)

⦁급변하는 시대를 리드하는 세계비전두날개프로세스의 교재는 신학적 균형을 갖춘 훌륭한 작품입니다. (백석대학교 임헌만 교수)

⦁두날개를 적용하면서 성도들에게 잠재되어 있는 힘이 놀랍게 발휘 되었고 교회가 정말 아름답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예수사랑교회 김진하 목사)

⦁두날개 적용 후 교회의 변화와 성장은 물론이고 강력한 일꾼들이 세워지고 있습니다. (목포영락교회 송귀옥 목사)

⦁두날개를 통해 지역과 민족과 열방을 품고 달려가는 건강한 교회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고현교회 최창훈 목사)

⦁교회만 왔다 돌아가는 손님 같은 신앙에서 두날개를 통해 건강한 성도탁월한 일꾼으로 세워지는 보람된 목회를 하고 있습니다. (광은교회 김한배 목사)

⦁세계비전두날개프로세스의 탁월한 점은 전도부터 양육과 훈련그리고 평신도로 하여금 재생산 일꾼이 되게 하는 통합적 목회 프로세스라는 점입니다. (동안교회 김형준 목사)

⦁두날개는 쇠퇴하는 한국 교회에 확실한 대안을 제시하고 다음 세대를 살리는 소망이며 희망입니다. (평택순복음교회 강헌식 목사)

⦁두날개 적용 후 교회의 변화와 성장은 물론이고 강력한 일꾼들이 세워지고 있습니다두날개는 탁월한 목회 프로세스입니다. (새암교회 김병식 목사)

⦁두날개를 적용한 후부터 후회 없는 삶을 살았다고 자부합니다지금 저희 교회는 두날개를 통해 많은 일꾼과 선교사들이 배출되고 있습니다. (대명교회 신흥우 목사)

⦁두날개를 만난 것은 제 목회의 놀라운 축복입니다양육을 통해 변화된 성도들이 교회의 헌신된 일꾼들로 세워지고 있습니다. (논산성결교회 김영호 목사)

⦁두날개를 만나 목회자와 교회가 놀랍게 건강해졌습니다주일출석이 500%이상 성장했고 매주일 새가족 등록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산돌교회 김현동 목사)

⦁뿌리가 약한 한인교회 상황에서 두날개를 적용한 후 성도들의 건강한 체질 개선과출석성도 300%이상의 성장을 이뤘습니다. (중국 광저우한인교회 김동석 목사)

⦁두날개를 적용한 뒤 차세대의 변화가 놀랍습니다. 20명 정도 모이는 대학청년부가중고등에서 올라온 청년들로 인해 1000% 부흥하였습니다. (평안교회 노우숙목사)

⦁두날개를 통해 1천명 넘는 교회로 성장하고 아름다운 성전도 건축했습니다.특히 양육으로 변화된 차세대들로 전 성도가 도전받고 힘차게 달려가고 있습니다. (울산하늘빛교회 서동오 목사)

⦁두날개를 통해 앞으로의 사역이 명확하게 그려졌고선교지에서 현지인을 양육훈련하여 탁월한 재생산사역자로 세우리라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타지키스탄 조남희 선교사)

⦁성도들을 주님의 좋은 일꾼으로 양육해야만 진정한 교회의 변화와 성장이 이루어질 수 있음을 두날개 사역을 통해 깨닫게 되었습니다. (일본 미도리노그리스도교회니시무라 목사)

⦁하나님 나라 가치관으로 변해야 함을 깨달았고 두날개로 한국일본대만,중국필리핀인도 등 전 세계에서 부흥의 역사가 일어날 것을 확신합니다. (대만 중산장로교회 엽계상 목사)

⦁두날개를 통해 복음의 절대능력과 제자 삼는 비전을 발견했습니다또한 건강한 교회 성도들의 모습을 직접 보면서 큰 도전과 은혜를 받았습니다. (이스라엘 유하스목사)

■세계비전두날개프로세스를 통해 놀라운 변화와건강한 성장을 경험하고 있는 교회들(일부 소개)

⦁부산 풍성한교회(김성곤 목사) : 40명에서 4,000명으로 성장 및 새성전 건축

⦁울산 하늘빛교회(서동오 목사) 30명에서 1100명으로 성장 및 새성전 건축

⦁남양주 새암교회(김병식 목사) 200명에서 600명으로 성장 및 새성전 건축

⦁인천 평안교회(노우숙 목사): 250명에서 600명으로 성장 및 교회 개척

⦁ 논산성결교회(김영호 목사) : 350명에서 550명으로 성장 및 새성전 건축

⦁순천 하늘샘교회(오영재 목사): 50명에서 500명으로 성장 및 새성전 건축

⦁ 서산 예닮교회(김형태 목사) : 100명에서 500명으로 성장

⦁경산 대명교회(신흥우 목사) : 20명에서 300명으로 성장 및 새성전 건축

⦁ 목포 유달교회(최광열 목사) : 60명에서 300명으로 성장 및 새성전 건축

⦁광주 성암교회(박광순 목사) : 80명에서 270명으로 성장 및 새성전 건축

⦁ 포천 산돌교회(김현동 목사) : 40명에서 250명으로 성장 및 새성전 건축

⦁공주 하늘문교회(복항수 목사) : 40명에서 150명으로 성장 및 새성전 건축

⦁수원 하하교회(김호중 목사) : 한 가정에서 250명으로 성장

⦁목포 성현교회(김향환 목사) : 50명에서 150명으로 성장

⦁대구 큰숲맑은샘교회(김대현 목사) : 20명에서 150명으로 성장

⦁일본 호라이그리스도교회(사또우 목사) : 100명에서 200명으로 성장 및 새성전 건축

⦁ 대만 신죽침례교회(황청예 목사) : 300명에서 600명으로 성장

⦁ 대만 CITA침례교회(이션정 목사) : 50명에서 500명으로 성장

⦁대만 풍전찬미교회(까오충휘 목사) : 50명에서 270명으로 성장

⦁대만 기독득승교회(장텐이 목사) : 30명에서 160명으로 성장

⦁중국 광저우한인교회(김동석 목사) : 250명에서 600명으로 성장

⦁중국 장춘풍은교회(쟈오동쉐 목사) : 200명에서 500명으로 성장

⦁ 중국 천진반석교회(김석련 목사) : 150명에서 400명으로 성장

⦁ 중국 청도벧엘교회(루밍웨 목사) : 50명에서 200명으로 성장

⦁ 인도 두날개교회(유재민 선교사) : 10명에서 100명으로 성장

⦁ 필리핀 두날개교회(김종하 선교사) 10명에서 500명으로 성장